제주도로 떠나는 여름휴가

맛이있는여행 2018. 7. 11. 16:49



장마가 끝나가는 7월, 무더운 여름의 시작이 성큼 다가왔다. 이에 국내외로 휴가를 떠나는 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대표적인 국내휴양지로 제주도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제주도는 푸르른 바다와 빼어난 자연환경으로 외국못지않은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섬이다. 



특히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유수의 다양한 중문 호텔을 비롯한 고급숙박시설과 다양한 테마의 펜션들이 있어 인기다. 제주도 중문 가볼만한곳으로는 대표적으로 잘 알려져있는 중문관광단지가 있다. 이 곳은 제주도만이 가지고 있는 자연경관과 함께 각종 테마 체험, 맛집 등 다채로운 여행요소를 두루 갖춰 가장 인기있는 제주도여행코스로 알려져 있다. 요즘 많은사람들이 찾는 곳으로는 해저의 뛰어난 경관을 바다 속에서 가까이 관람할 수 있는 서귀포 잠수함이 있다.  

또 섭지코지와 휴애리자연공원, 카멜리아힐과 대포주상절리, 오설록티뮤지엄, 용머리해안 등이 있다. 주변의 관광명소로 인해 천지연폭포 맛집, 쇠소깍 맛집 등이 즐비한 가운데 줄서서먹는 음식점이 있다. 서귀포 갈치조림으로 유명한 '이조은식당'은 효리의 단골집으로 친근한 내부인테리어와 훌륭한 가성비를 갖춰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까지 즐겨찾는 제주 중문관광단지 맛집이다.  

섬자체가 관광지인 제주도는 평균적으로 물가가 높아 배낭여행족들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운 면이 있다. 다른 음식점에서 한가지 메뉴를 주문했을 때의 가격으로 세가지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파격적인 가성비로 부담을 확 낮춘 '이조은식당'은 여행의 묘미인 식도락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 '이조은식당'의 대표메뉴는 갈치회,통갈치구이,갈치조림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갈치정식'이다. 


2인 기준 60000원의 갈치정식은 주문과 동시에 준비되는 은빛깔의 싱싱한 갈치회와 통째로 구워져나오는 통갈치구이 또는 고등어구이(택1), 밥도둑이라 불리는 갈치조림으로 구성돼 있는데 특히 도톰한 제주 은갈치를 특제양념장으로 감칠맛을 살려낸 갈치조림이 가장 유명하다.  

이 외 '이조은식당'은 갈치정식뿐만 아니라 고등어회, 고등어구이, 고등어조림으로 구성돼있는 고등어정식과 흑돼지구이, 갈치조림,전복뚝배기로 구성된 이조은정식이 더불어 인기다. 식사류로는 전복뚝배기,옥돔구이,적복죽,갈치국,성게국 해물전골,토종흑돼지구이, 각종 물회 등 다양한 제주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제주도여행필수코스로 통하고 있다. 

제주도1박2일 여행 또는 2박3일의 여행을 계획하면서 인터넷이나 SNS를 통해 가성비가 좋은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 곳을 찾아봤다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조은식당' 추천 글이 있다. 내용에 따르면 식당 근처로 제주 퍼시픽랜드, 표선해수욕장,중문색달해수욕장,화순금모래해수욕장 등이 있으며 동양최대규모의 법당 약천사가 있어 길지 않은 일정에 가장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다고 돼있다.

업체관계자는 "무더위를 잊기위해 제주를 찾은 분들에게 평생 기억에 남을 제주의 맛을 제공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7월말부터 제주도는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몰릴 예정으로 방문전 미리 전화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효리의 단골집 제주 중문관광단지 맛집 ‘이조은식당'